'2013/09'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13.09.14 2013 추석 추도예배 순서 1

이번 추석엔 최근에 출판 된 책 (세상 모든 부부는 행복하라)에서 내용을 발췌하였습니다.

대한민국 모든 부부가 꼭 잃기를 소망하는 책입니다. 세상의 모든 가정을 행복하게 만들어 줄 책입니다.   이번 추석에 가족들에게 선물 하시면 평생 기억에 남는 선물이 될 것입니다.

이 책 입니다. 

                                   세상 모든 부부는 행복하라

 

예배 순서와 내용은 a4 양면 한 장에 인쇄 되도록 편집 하였습니다.  행복한 추석 되시기를 바랍니다.  김홍식 목사.

 

 

13.9.15 추석 추도예배 순서.hwp

2013 추석 예배 순서 (9.15)

사회 : 가족 중 * 차례 상은 차려도 되고, 안차려도 됩니다.

* 개 식 사 - 추석을 맞이하여 온 가족이 마음을 모아 하나님께 감사의 예배를 드리겠습니다.

* 신앙고백 - 사도신경

* 찬 송 - 통합 찬434. 나의 갈길 다 가도록

1 나의갈길 다가도록 예수인도 하시니 내주안에 있는긍휼 어찌의심 하리요

믿음으로 사는자는 하늘위로 받겠네 무슨일을 만나든지 만사형통 하리라

2 나의갈길 다가도록 예수인도 하시니 어려운일 당한때도 족한은혜 주시네

나는심히 고단하고 영혼매우 갈하나 나의앞에 반석에서 샘물나게 하시네

3 나의갈길 나가도록 예수인도 하시니 그의사랑 어찌큰지 말로할수 없도다

성령감화 받은영혼 하늘나라 갈때에 영영부를 나의찬송 예수인도 하셨네

* 대표기도 - 가족 중 (가족의 건강과 화목, 소망과 어려운 일을 위해 기도합니다.)

* 성경봉독 - 다같이 (요일 4:11-12)

11 사랑하는 자들아 하나님이 이같이 우리를 사랑 하셨은즉 우리도 서로 사랑하는 것이 마땅하도다

12 어느 때나 하나님을 본 사람이 없으되 만일 우리가 서로 사랑하면 하나님이 우리 안에 거하시고

그의 사랑이 우리 안에 온전히 이루느니라

* 설교 - 행복한 척 하면 행복하게 된다. (사회자가 천천히 읽습니다)

* 내용 발췌. 김홍식 목사의 책 <세상모든 부부는 행복하라>

소문난 잉꼬부부의 아내가 심장마비로 운명을 달리 했습니다. 남편은 너무도 실망하여 아내의 장례식을 치르지도 못하고 한 쪽 구석에서 식음을 전폐하고 있다가 아내의 관을 잡고 울기를 반복 했습니다.

장례식의 마지막 날 아내의 관이 집을 떠나야 하는 순간이 다가왔습니다. 가족과 친구들은 혹시 남편이 아내의 관을 가지고 나가지 못하게 하면 어떻게 해야 할지를 염려했습니다. 다행히 남편은 아내의 관을 따라 조용히 집을 나섰습니다.

아내의 관을 들고 현관문을 지나 계단을 내러가던 사람들이 실수로 관을 떨어트렸습니다. 관이 떨어지는 충격으로 죽었던 아내가 기적처럼 깨어났습니다. 장례식은 곧바로 축하 파티로 바뀌었습니다.

3년 후 아내가 다시 심장마비로 운명하였습니다. 아내의 장례식을 두 번 째 치르는 남편은 이전보다는 침착해 보였습니다. 마지막 날 3년 전과 마찬가지로 아내의 관은 계단을 내려가야 했습니다. 사람들은 오늘도 혹시 관을 떨어트리면 죽은 아내가 다시 살아나지 않을까? 하고 생각 하였습니다.

아내의 관을 든 친구들이 현관을 나가 첫 계단에 발을 디디려는 순간 남편이 친구들에게 소리쳤습니다.

“야! 관 꽉 잡아! 또 떨어질라!”

그제야 사람들은 남편과 아내가 진정한 잉꼬부부가 아니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잉꼬부부가 아니라도 잉꼬부부처럼 살면 그렇게 됩니다. 사람들은 두 사람이 정말 잉꼬부부인줄 알았습니다. 말다툼도 하지 않고, 싸우지도 않고, 사이가 벌어지지도 않고, 늘 행복한 모습으로 살았기 때문입니다. 속사정이야 어떻던 모든 사람이 화목한 부부로 알고 있을 정도의 인생을 살았다면 잘 산 것입니다.

마음에 딱 드는 사람이 얼마나 있겠습니까? 세상에 그런 사람은 없습니다. 나도 내 마음에 딱 들지 않는데 아내와 남편이 얼마나 내 마음에 들 수 있겠습니까? 그저 그런 척 하고 살면 됩니다.

남들이 보기에 잘 사는 것처럼 보이면 잘 사는 것입니다. 남들에게 보이기 위해 사는 것은 아니지만 남들이 잘 살고 있다고 인정할 정도만 살아보세요! 그러면 정말 그렇게 됩니다. 몸이 가면 마음도 가고 마음이 가면 몸도 가게 됩니다.

몸이 먼저인가? 마음이 먼저인가? 하고 따지지 마세요! 몸이 먼저일 때도 있고 마음이 먼저일 때도 있습니다. 사랑 할 수도 있고 안 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함께 평생을 살아야 한다면 척이라도 해야 합니다.

나는 사랑하는 척 할지라도 남들은 그 것을 정말 사랑하는 것으로 인식하게 됩니다. 그러다 보면 나도 정말 그런 줄 알게 되고 그렇저렇 한 평생 사랑으로 살 수 있게 됩니다.

“나는 절대 사랑하는 척 할 수 없습니다!”

이렇게 생각하는 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마음에도 없는 말과 행동을 절대 할 수 없다고 하는 분들입니다.

그러면 어떻게 하시려고?

한 평생 사랑 안하고, 사랑하는 척도 안 하고 사시려고?

그렇게 무뚝뚝하고 재미없게 사시려고?

아니면 다 끝장내고 혼자 사시려고?

그럴 생각 이라면 아무도 말릴 수는 없습니다. 자기 태도를 남이 만들어 줄 수는 없으니까요?

하지만 한 평생 가정을 이루고 아내와 남편으로 아버지와 어머니로 살아갈 생각이라면 사랑하는 척이라도 하는 게 낫지 않을까요?

절대 연기는 못한다고요?

아닙니다. 할 생각이 없는 것입니다. 노력하지 않는 것이죠! 부모에게 잘못을 숨기려는 아이와 용돈을 타내려는 아이들을 보세요! 배우지도 않은 연기를 얼마나 잘 하는지?

자기 목적을 이루어야만 하는 상황에서는 어린 아이도 완벽한 연기를 해냅니다. 사람은 날 대부터 연기의 달인으로, 척의 달인으로 태어납니다.

아이들도 그렇게 열심히 척 하며 살고 있는데 그런 아이보다 성숙한 어른들이 사랑하는 척, 행복한 척을 할 수 없다는 것은 인생을 위해 아무런 노력도 하지 않겠다는 말과 같습니다.

행복한 척, 사랑하는 척 하는 것은 절대 나쁜 행동도 거짓 행동도 아닙니다. 미워하는 것보다 사랑하는 척 하는 것이 낫고, 불행한 것 보다 행복한 척 하는 것이 훨씬 낫습니다. 그러다가 진짜 사랑하게 되고, 진짜 행복해 지기도 합니다.

이제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가장 좋은 것은 진짜 사랑하며 사는 것입니다 하지만 그럴 마음이 들지 않는다고 미워하며 살수도 없죠?

그러면 사랑하는 척이라도 하며 사는 것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미워하거나 원망하며 살아야죠! 미워하는 게 진실이라고 해도 과연 그 것으로 행복한 인생을 살 수 있을까요?

행복한 인생, 행복한 부부의 조건은 딱 두 가지입니다. 진짜 사랑하거나 사랑하는 척 하거나! 이 둘을 구분할 수 있는 사람은 세상에 한 사람도 없습니다. 구분하려고도 하지 마세요! 세월이 흐르면 사랑이나 사랑하는 척이나 별반 다르지 않습니다.

오히려 사랑하는 척 하는 것이 더 깊은 사랑으로 남을 수도 있습니다. 오늘부터 아내를 사랑하고 남편을 사랑하세요! 그 게 잘 안 된다면 사랑하는 척이라도 해 보세요! 분명 사는 게 훨씬 즐거워 질 것입니다.

* 가족에게 부탁하는 말 (밝고 즐거운 이야기를 나누시기 바랍니다)

가족에게 하고 싶은 말과 감사한 내용을 이야기합니다. 아버지, 어머니, 장녀, 차남,(윗사람 순으로)

* 찬 송 - 통합 458 장 주의 친절한 팔에 안기세

1 주의 친절한 팔에 안기세 우리 맘이 평안 하리니 항상 기쁘고 복이 되겠네 영원 하신 팔에 안기세

주의 팔에 그 크신 팔에 안기세 주의 팔에 영원 하신 팔에 안기세

3 주의 보좌로 나아 갈 때에 기뻐 찬미소리 외치고 겁과 두려움 없어지리니 영원 하신 팔에 안기세

주의 팔에 그 크신 팔에 안기세 주의 팔에 영원 하신 팔에 안기세

* 주기도문 * 폐회 - 하나님께서 모든 가족에게 평안 주시기를 기원합니다.

Posted by 김홍식
이전버튼 1 이전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