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3. 29. 21:28

제목 : 부활과 말씀

성경 : 요한복음 5:25-29

소리가 사람을 살린다. 죽으라는 소리를 들으면 죽고, 살라는 소리를 들으면 산다. 하나님의 말씀은 어떤 상황에서도 우리를 살린다. 예수님은 십자가에 매달려서 세상을 구하셨다. 하나님의 소리가 마음에 있는 사람에게 견디지 못할 상황은 없다. 마음에 하나님의 소리 말씀을 가진 사람은 결국 모든 상황을 이기고 살아난다.

사람이 떡으로도 살지만 말씀이 없으면 사람답게 살 수 없다. 밥은 몸을 살리지만 영혼을 살리는 것은 말씀 밖에 없다. 아무리 맛있고 영양가 많아도 밥은 영혼을 살찌우지 못한다. 살만 하면 공허하고, 배부르면 심심한 것은 영혼이 목마르고, 배고프기 때문이다. 영혼을 채우는 말씀이 마음에 없는 사람은 아무리 잘 먹어도 허무하다.

인생은 말씀을 따라 가야 한다. 세상을 따라 가면 세속에 빠지고, 욕심을 따라 가면 욕먹는 인생 되고, 사람을 따라가면 실망하게 되고, 술 따라 가면 술고래 되고, 먹는 것 따라 가면 병들게 되고, 주식 따라가면 재산 날리고, 무지개 따라가면 허무하게 되고, 로또 따라가면 인생 거꾸로 역전 된다.

마지막 순간에 듣는 자는 생명을 얻어 살아나고, 듣지 못하는 자는 심판으로 멸망 한다. 영원한 운명이 듣는 것에 의해 결정 된다. 때가 되기를 기다리며 듣기를 계속 하라. 일하는 것보다 잘 듣는 것이 우선이다.


Posted by 김홍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