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지혜와 지식 4, 지혜가 성공을 부른다

성경 : 역대하 1:6-12

솔로몬은 지혜의 왕입니다. 지혜 하나로 모든 업적을 이루어 냈습니다. 아버지 다윗은 전쟁과 용맹의 왕이었으나, 아들은 평화와 번영의 왕이었습니다. 싸우는 일보다 건축하는 일을 더 많이 했습니다. 20년간 성전과 왕궁을 짓고, 그 후 각 지역에 든든한 성을 지었습니다. 남아있는 가나안 족속, 주변 민족을 군인과 일군으로 고용해서 돈을 주며 일을 시켰습니다. 힘없는 민족도 노예로 부리지 않았습니다. 충분한 월급을 주었습니다. 주변 국가와도 무역을 통해 탄탄한 국제관계를 맺었습니다. 상대국의 특산물을 수입 하고 돈을 지불하며, 가장 큰 거래처가 되었습니다.

솔로몬은 고대의 국가에서 볼 수 없는 경제대통령입니다. 싸움보다 상호 교류를 성사시킵니다. 그들에게 월급을 주며 배신 할 수 없게 하고, 주요 고객인 국가가 되어 전쟁을 일으킬 수 없게 하였습니다. 경제적 관계를 통해 전쟁을 예방하는 정책을 폈습니다.

뜻 한 바를 이루려면 가장 먼저 지식을 쌓아야 합니다. 특별히 거룩한 지식이 필요합니다. 성경은 모르는 성도로는 진정한 의미의 성공을 할 수 없습니다. 세상 지식을 가지고 세상에선 성공해도, 신앙인으로선 성공 할 수 없습니다. 거룩한 지식 위에 세상을 아는 지식이 필요합니다. 성도는 거룩한 성공을 이루어 내는 사람입니다.

Posted by 김홍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