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 가지 금

우리가 살아가는 데 꼭 중요한 “3가지 금”이 있습니다.

돈을 상징하는 <황금>

음식을 상징하는 <소금>

그리고 시간을 상징하는 <지금> 입니다.

이런 멋진 내용을 알게 된 남편이 아내에게 문자로 퀴즈를 냈습니다.

여보! 사람이 세상 살아가는 데 꼭 필요한 3가지 금이 있는데 맞춰 보시오!

잠시 후 아내에게서 답 문자가 왔습니다.

<현금> <지금> <입금>

아내의 문자를 보고 남편이 다시 문자를 보냈습니다.

<방금>, <조금>, <입금>

 

     오일장과 백일장

선생님이 시골 학교에 부임해서 국어 시간에 학생들에게 물어보았습니다.

“여러분 중에 백일장에 나가본 학생 손 들어봐요!”

한 명도 손을 들지 않자 실망한 선생님이 다시 말했습니다.

“정말 아무도 백일장에 나가 본 사람이 없나?”

선생님이 한 숨을 길게 내 쉬자 한 학생이 손을 들고 대답했습니다.

그리고 아이들이 이구동성으로 소리쳤습니다.

“선생님, 우리 동네는 오일장인데요.”

“세상에 백일장도 있어요?”

“백일에 한 번 장이 서면 어떻게 먹고 살아요?”

“빨리 오일장으로 바꾸라고 하세요!”

 

     기억 니은

아들이 아빠에게 물었습니다.

“아빠, 기억이 뭐야?”

순간 아빠는 아들이 유치원에 다니더니 어휘가 늘고, 상상하는 반경이 넓어지는 것이 대견스러웠습니다. 그래서 알아들을 수 있도록 자세히 설명 했습니다.

“기억이 뭐냐하면… 예전에 아빠랑 강가에 놀러 가서 공놀이 하다가 공 빠트렸던 거 생각나지?”

“응, 그때 초록색 공 빠트렸잖아….”

“그렇지. 그렇게 예전에 있었던 일들을 생각해내는 것을 기억난다고 하는 거야. 그때 기억나지?”

“응, 기억나…”

아빠의 자세한 설명을 들은 아이가 다시 아빠에게 물었습니다.

“그럼 아빠…, 니은은 뭐야?”

“엥?”

 

     과학자와 철학자 그리고 사자

과학자와 철학자가 굶주린 사자에 쫓기고 있었습니다.

과학자가 도망치며 재빨리 계산한 뒤 말했습니다.

“사자보다 빨리 뛰려고 해봐야 소용없어요! 곧 따라잡힐 겁니다. 뭔가 다른 방법을 찾아야 해요!”

과학자보다 조금 앞서 달리던 철학자가 대답했습니다.

“난 사자보다 빨리 뛰려고 하는 게 아니요! 당신보다 빨리 뛰려는 거지.”

이렇게 사람들은 각기 다른 생각을 하고, 착각에 빠져 삽니다.

내가 생각 하는 것을 남도 생각 할 줄 알지만 남은 다른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대화와 소통이 필요한가봅니다

Posted by 김홍식

     이상한 스승

스승이 제자들을 불러 모았습니다. 첫 번째 제자에게 물었습니다.

스승 : 무슨 냄새가 나느냐? 제자 : 썩은 냄새가 납니다.

스승 : 그건 네 마음이 썩었기 때문이니라. 두 번째 제자에게 물었습니다.

스승 : 저 밤하늘이 무슨 색깔인고. 제자 : 예 검은색입니다.

스승 : 그건 네 마음이 검은 탓이로다.

세 번째 제자에게는 마늘장아찌 간장 맛을 보여주며 물었습니다.

스승 : 무슨 맛이 느껴지느냐? 제자 : 짠맛입니다.

스승 : 그래, 그건 네가 짠돌이라서 그렇다.

이어 그 옆에 앉은 제자에게 간장 맛을 보라고 했습니다.

머리를 굴린 제자가 점잖게 말했습니다.

제자 : 간장인데 단맛이 느껴집니다. 다른 제자들은 탄식하며 자기들의 어리석은 대답을 후회 했습니다. 그 때 스승이 마지막 제자에게 말했습니다.

스승 : 그래? 그렇다면… 원 샷!

공동체에서 혼자 빠져나갈 길은 없습니다.

남들이 당하는 어려움을 혼자 피할 거라고 생각 하면 더 큰 난관에 부딪치게 됩니다.

 

     문제는 전화기가 아니야!

한 남자가 이동통신 서비스센터에 전화를 걸었습니다.

“휴대전화가 잘 안 돼요. 저는 잘 들리는데

상대편에서 ‘여보세요, 여보세요’ 하다가 끊어버려요.

스피커 쪽에 문제가 있나요?”

그러자 AS센터 안원이 대답 했습니다.

“문제의 원인은 전화기가 아니라 고객님께 있는 것 같습니다. 대인관계가 좋지 못하신 분들이 항상 같은 문제로 상담을 하시거든요! 전화기보다는 성격을 고쳐 보시는 게 어떨까요.”

 

     참을 수 없는 답안지.

고등학교에서 시험을 보는데 한 학생이 주관식 문제에 답을 쓰고

답을 즉석복권처럼 화이트로 지운다음 그 위에 이런 글을 써놓았습니다.

“동전으로 긁으시면 답이 나옵니다.”

교무실에서 채점을 하던 선생님이 그걸 보시고

어이가 없다는 듯 소리 내서 웃었습니다.

옆 선생님이 무슨 일이냐고 하자 “이 것 좀 보라”고 보여드렸습니다.

그랬더니 옆 선생님도 요절복통 하며 웃었습니다.

잠시 후 선생님이 답이 있는 부분을 조심스럽게 동전으로 긁다가

갑자기 자리를 박차고 일어나면서 “이런 개XX” 하며 교실로 뛰어 가셨습니다.

옆 선생님이 답안에 뭐라 써 있기에 선생님이 저리 화가 나셨나?

하고 확인을 해보니…. 이렇게 적혀 있었습니다.

‘꽝∼다음 기회에∼.’

 

     시끄러운 전화소리 대처 법

사우나 라커룸에서 옷 갈아입느라 정신이 없는데 어디선가 휴대전화가 울렸습니다.

한 참을 울려도 아무도 받지 않고 시끄럽기만 했습니다.

사람들이 생각 했습니다. “전화 하는 놈이나 주인이나! 똑 같군!”

그런데 옆에 있던 한 아저씨가 자연스럽게 전화를 받았습니다.

휴대전화에서 나오는 소리가 워낙 커 주위 사람들이 내용을 듣게 되었습니다.

“아빠, 나 mp3 사도 돼?”

“어, 그래.”

“아빠, 나 새로 나온 휴대전화 사도 돼?”

“그럼.”

“아빠 아빠, 그럼 나 TV 사도 돼?”

옆에서 듣기에도 TV까지는 무리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너 사고 싶은 거 다 사.”

사람들이 놀라서 그 아저씨를 쳐다보았습니다.

전화를 끊은 아저씨가 주위를 두리번거리며 이렇게 외쳤습니다.

“이 휴대전화 주인 누구에요?”

Posted by 김홍식

김홍식

 

Posted by 김홍식

 

 

Posted by 김홍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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